fbpx 커넥티드 패키지: 브랜드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의 가치 - 패키지의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코드 기능 | 이팩

커넥티드 패키지: 브랜드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의 가치

오늘날, 커넥티드 패키지 덕분에 소비자 패키지 회사들은 고객들과 쌍방향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확히 커넥티드 패키지란 무엇이며, 어떻게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을까요? 글 내용 전체를 계속 읽어 확인해보세요.

커넥티드 패키지 101

커넥티드 패키지는 각 파우치에 가변 데이터 QR코드를 통해 고유한 디지털 아이덴티티가 할당되는 디지털 프린팅의 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귀사의 브랜드는 휴대폰으로 코드를 스캔하는 모든 소비자 개인에게 맞춘 실시간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브랜드에게 주는 혜택은 기본적인 소비자 참여에서 브랜드 보호, 심지어 공급망 관리 및 추적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할 수 있습니다.

커리지 월드와이드(Courage Worldwide)와 같은 회사들은 커넥티드 패키지를 사용하여 제품과 그들이 지원하는 제품과 대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위치, 인구 통계 및 구매 빈도와 같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그것 이상의 것들이 있습니다. 커넥티드 패키지는 진정으로 지금까지 페이스북이나 아마존과 같은 기술 회사들의 영역이었던 지속적인 피드백 루프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계속되는 피드백 루프

소프트웨어 세계에는 지속적 개발(Continuous Deployment)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고객에게 공개됩니다.

페이스북은 이것을 그들의 성장 전략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 아이콘과 같은 새 대응 아이콘을 추가하고 제한된 일부 사용자에게 릴리스합니다.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팀이 기능의 수용 여부를 모니터링합니다. 만약 이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는다면, 그들은 이 기능을 페이스북의 표준 부분이 될 때까지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개할 것입니다.

이 모델은 Gmail이나 Mailchimp와 같은 대부분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회사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분기별로 출시하는 대신 소프트웨어가 실시간으로 진화하고 변화합니다.

이것은 오직 고객으로부터의 실시간 피드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동합니다. 사용자가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팀이 즉시 알게 되고, 그들은 그것을 제거합니다.

또한 챗봇이나 메시지 앱과 같은 소프트웨어 내 기능들이 있어 사용자가 기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의 양이 중대한 양에 도달하면 제품 관리자는 소프트웨어 개발 팀에 새 기능을 만들도록 지시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팀이 기능을 개선할지 또는 업데이트를 릴리스할지 알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고객 지원 티켓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원팀이 접수하는 불만사항의 유형에서 패턴을 발견하면 3주 후에 공개되는 새로운 기능 요청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CPG 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피드백

하지만 어떻게 CPG 회사들이 소프트웨어 회사들처럼 행동할 수 있을까요? CPG 기업은 커넥티드 패키지를 활용하여 꾸준한 제품 개선을 촉진할 수 있는 지속적인 피드백 유형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에 의해 활성화된 양방향 통신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위의 페이스북 예시와 같이, 소비자 경험은 여러분이 소비자의 진화하는 요구에 대해 배울 때 변할 수 있습니다. 귀사의 패키지가 살아 있는 것처럼 반응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커넥티드 패키지를 활용하는 4가지 방법

당사는 커넥티드 패키지를 통해 귀사의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추가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1. 시장 조사

첫 번째이자 가장 즉각적인 기능은 고객이 지리적으로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패키지의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일종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예: 제품이 정품인지 확인하거나 일부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알릴 수 있는 귀중한 지리적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시작에 불과합니다. 제품 피드백부터 자세한 인구 통계 정보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요청하는 설문조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개선을 위한 제안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2. 반복 구매 장려하기

영업과 마케팅 업계에는 이런 격언이 있습니다. “새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오래된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성장 중인 CPG 기업에는 특히 그렇습니다. 귀사는 초창기의 고객을 얻기 위해 길고 힘들게 싸웠습니다. 이제 고객들을 붙잡기 위한 모든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커넥티드 패키지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고객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귀사는 귀중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면서 고객에게 고객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의견을 듣는 것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또한 고객들도 귀사의 소식을 듣고 싶어합니다. 제품을 구입하고 패키지를 검색해야만 얻을 수 있는 독점적인 주간 또는 일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과 정기적으로 소통하면 고객들은 귀사의 브랜드에 대해 친근감을 점점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교육적 콘텐츠는 이런 목표에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 사용 아이디어가 있는 유튜브 영상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교육적 콘텐츠를 공유한다면 고객이 귀사의 브랜드에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

3. 커뮤니티 구축하기

요즘 더 많은 브랜드들이 목적이나 사명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합니다. 예를 들어, 귀사는 장거리 주자를 위한 특수 보충제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너무나도 맛있는 구운 비건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과 완전 채식주의자들은 매우 끈끈한 사명을 기반으로 한 공동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귀사의 브랜드가 이러한 유형의 목적에 기반을 둔 커뮤니티를 위한 사실상의 대변인 또는 촉진력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귀사의 브랜드가 기획할 수 있는 도시 순회 로드쇼의 날짜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채식주의 요리 경연대회나 달리기 대회가 본인이 사는 곳 근처의 마음에 오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4. 고객 간 마케팅 활성화

커넥티드 패키지를 통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힘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브랜드 앰배서더를 모집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귀사 제품의 QR코드를 스캔할 때 브랜드 앰배서더로 지원할 수 있도록 가입 양식을 제공하세요.

또한 귀사의 제품과 함께 찍은 고객의 최고의 사진을 뽑는 대회를 개최하여 사진 공유를 장려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패키지를 스캔하면 특별한 사진 업로드 링크를 얻을 수 있도록 해두세요. 고객들이 다음 주에 패키지를 스캔하여 당첨자를 확인하도록 하세요.

결론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즐기는 지속적인 피드백 루프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궁금했다면, 이제 소비자 브랜드를 위해 이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패키지와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로 구현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실시간 시장 조사, 반복 구매 장려, 참여 커뮤니티 구축, 고객 간 마케팅 영감을 주기 등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패키지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당사 웹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