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2022년에 지켜 봐야 하는 뷰티 업계 패키지 트렌드 7가지 - 화장품 & 퍼스널 케어 패키지 | 이팩서울

2022년에 지켜 봐야 하는 뷰티 업계 패키지 트렌드 7가지

전염병에 대해 지속적인 대응으로서 소비자들이 자기 관리를 최우선 순위에 두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자기 관리의 필수적인 부분은 피부 관리, 화장품, 위생 제품 등등의 뷰티 영역입니다.

그리고 전염병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처음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경험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집에서 편안하게 신제품을 발견합니다. 뷰티 브랜드들은 이 환경에 적응하여 혁신적인 포장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업계를 장악하고 있는 뷰티 패키징 트렌드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대담한 색상들

뷰티 산업은 언제나 중도를 지킵니다. 언제나 현재 상태를 유지하며 촌스러워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련되고 매끈한 외관으로 포장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평범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다들 각기 특색이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는 현상유지 상태를 바꿔 과감하고 2022년의 새로운 제품 라인을 화려하며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채우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색상들은 올해 유행하는 화장의 실제 색조와 일치할 것입니다. 밝은 립스틱과 머리색에서부터 한결같이 고른 색상의 마스카라까지 말입니다.

현재 틱톡(TikTok)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인 스라이브 코즈메틱스(Thrive Causemetics)는 브랜드 특유의 색상인 가창오리색으로 유명합니다. 출처: Allure.

2. 미니멀리즘

밝은 색들이 우리 삶 속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이 컨셉을 미니멀리즘과 결합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색상들은 미니멀리즘적 디자인과 잘 어울리고 항상 그래왔지만, 브랜드들은 이번 년에 뭔가 새로운 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화장품 브랜드 글로시에(Glossier)는 미니멀리즘 패키지 및 매장 입구로 유명합니다. 동시에 브랜드 자신의 재미있는 면을 보여주기 위해 독특한 색상 포인트를 고려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서브 로고 중 하나는 웃는 얼굴입니다.

브랜드의 페이셜 세럼에도 투명도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출처: Seventeen Magazine

3. 플랫 디자인

플랫 디자인은 음영 처리, 광택 처리 또는 하이라이트 처리 없이 이미지를 3D처럼 보이게 하는 2차원 디자인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들을 동시에 내기 위한 디자인입니다: 1) 단순함을 강조하기 2) 여전히 가시성 유지하기 3)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이러한 이유로 소규모 기업들은 화장품 패키지에 종종 해당 트렌드를 이용합니다. 디자인적 관점에서는 유연성을 발휘하면서 사용자 관점에서는 여전히 재미있고 접근하기 쉽습니다.

이는 뷰티 업계 밖에서도 통용되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터보택스(TurboTax)와 같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복잡한 상품들을 생각하면 됩니다. 소비자들은 플랫 디자인에 익숙하고 해당 디자인에서 접근하기 쉬운 제품 및 서비스를 떠올립니다.

출처: thedieline.com

4. 예술같이 느껴지는 패키지

브랜드 디자이너와 에이전시들은 모두 똑같이 모든 산업에 걸쳐 CPG 혼란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크롤 시대”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기억에 남을 만한 족적을 남기려는 노력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네 번째 뷰티 포장 트렌드는 더욱 감각적이며 더 예술같이 느껴지는 패키지입니다. 실제 예술작품처럼, 상징성, 환상, 창립 스토리를 암시할 수 있는 숨겨진 요소, 사회적 활동을 노력, 심지어 브랜드가 어디로 향하는지 암시하는 힌트까지 담겨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회사들은 더 많아졌습니다. 유통업체와 브랜드는 더 이상 단순한 패키지가 아닌 패키지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에 자신들의 브랜드나 회사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는 독특한 화장품 패키지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있으며, 똑똑한 브랜드라면 이런 점을 진열대와 온라인 모두에서 자신들을 위해 매우 강력한 도구로 활용할 것입니다.

5. 에어리스 패키지

본 글이 독특한 화장품 패키지의 외부 요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패키지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적인 요소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바로 자연 원료입니다. 탕비실부터 욕실까지,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성분 목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에어리스 패키지는 외관은 멋지면서도 실제로 기능적인 목적을 중점에 두고 있습니다. 비타민이나 천연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에어리스 패키지 제품의 보존상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에어리스 패키지의 경우 제품이 거의 또는 전혀 낭비되지 않는다는 점을 눈으로 확실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미용실 선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매끈하고 세련된 튜브들을 상상해 보세요. 소비자들은 그들의 제품과 포장 선택에 있어 재치가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작은 패키지를 받은 것처럼 느낍니다.

6. 연포장

뷰티 제품용 연포장도 인기있는 유행이 되었습니다. 신축성 있는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가볍고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패키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연포장 패키지는 액체, 파우더, 젤, 오일과 같은 보관하기 어려운 제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접착제 및 배리어 필름으로 만든 밀폐 씰링으로 제품을 온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스킨케어 포장에 아주 잘 맞습니다. 또한 딱딱한 용기보다 더 많은 양을 채울 수 있으면서도 더 작은 공간에 더 많은 제품을 배치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포장을 구부리고 누룰 수 있어 마지막 한 방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노출 패키지

뷰티 업계뿐만 아니라 많은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부 최고의 스킨케어 패키지는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그들의 제품을 드러내는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패키지는 투명성과 자신감을 전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느낌을 비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매자들은 구매에 기분이 좋아지며, 특히 신상품에 대해 더 좋은 기분을 느낍니다.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일부 뷰티 제품은 거의 투명 포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톤에 더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동시에 노출 패키지는 소비자에게 보이지 않는 경계를 만듭니다. 제품의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 제품이 더 고품질이라고 기대하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똑똑해졌고 현혹되는 것에 질렸습니다. 노출 패키지는 제품을 노출하여 브랜드가 뱉은 말을 지키게 합니다.

최종 라인

미니멀리즘과 예술작품에서부터 제품을 실제로 보여주는 에어리스 옵션 및 패키지까지, 뷰티 패키지는 2022년에 혁신적인 소비자 주도 방향을 걷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하고 아름답고 유연한 화장품 및 뷰티 제품 포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당사에 연락하시면 귀사의 브랜드를 위한 최선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shop this product

필름

이팩은 광범위하게 선택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단 특성을 가진 필름 유형, 구조 및 마감재를 제공합니다.

View 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