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2022년 지속 가능한 식품 패키지 트렌드 - 재활용 가능 식품 패키지 | 이팩서울

2022년 지속 가능한 식품 패키지 트렌드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가장 중요한 계획 중 하나는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COVID의 여파를 처리하는 공급망 문제들 덕분에, 더 많은 주들이 오랫동안 망가진 재활용 시스템에 투자하는 법을 통과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법들은 그저 해결 방법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더 나은 해결책이 있어야 합니다. 탄소 발자국과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식품 패키지 및 일상용품 패키지는 투자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그리고 많은 산업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속가능한 패키지가 한번 사용되면 재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 외에도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디자인에서 사용 기간 종료까지, 재료 소싱에서부터 지속 가능한 패키지가 원 용도로 사용된 후에 발생하는 일에 이르기까지를 생각하여 패키지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2022년은 많은 기업에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패키지의 경우, 우리는 우리의 상품이 어떻게 포장되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는지에 대한 윤리적인 질문을 던지는 사려 깊은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를 검토하고 우리의 생각 지도자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우리는 2022년으로 넘어가는 것을 주시해야 할 것들 중 몇 가지의 목록을 생각해냈습니다:

1. 책임감이 표준이 될 것이다

투자자와 소비자 모두 책임에 대해 신경을 씁니다. 2025년을 목표로 예정된 여러 법률들 및 미국 정부와 글로벌 리더들이 정한 구체적인 목표 기준들로 인해, 앤하이저부시(Anheuser-Busch)와 같은 세계 최대 브랜드들은 보다 윤리적인 사업 관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재질에 따라 분해되는데 최대 1,000년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폴란드는 압착 건초를 달걀 포장 상자에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케아는 버섯으로 만든 패키지를 만드는 노력을 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우분투(Ubuntoo)라는 도구도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기준 측정에 해당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도구로부터 얻은 정보에 입각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업 리더들은 2025년까지 새로운 기준과 정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려면 자신의 입장과 현실을 인지하고 다른 형태의 패키지에 투자해야 합니다.

2.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한 브랜드들

친환경 패키지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더 저렴한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 디자인 덕분입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생분해성, 퇴비성 포장 옵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패키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패키지 이해도 점수표도 있습니다.

구찌(Gucci)와 같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 중 일부는 대나무 종이, 생분해성 봉인, 그리고 돌 종이를 사용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잉크, 포장용 판지, 내부 재료 등 모든 것들을 적게 사용하는 미니멀리즘 패키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 제작자 책임성이 중요합니다

유럽과 캐나다에 이미 존재했던 생산자책임재활용제(EPR)이 지난해 드디어 미국에도 도입되었습니다. 많은 주들은 제조업체들이 패키지 수거와 가공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2022년에 우리는 더 많은 브랜드들이 제품이 주는 메시지에 투명성을 채택하여 해당 제품들이 얼마나 재활용이 가능하며 생분해성이 있는지를 언급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패키지 이해도 점수표 도구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이 재활용이 가능한지 생분해성이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연방 기준의 부족, 집행의 부재, 그리고 “친환경”으로 간주되는 것에 대한 명확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EPR을 통해 브랜드는 이제 2년 안에 재활용 가능한 것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와 같은 주는 무엇이 가공 시설에 들어가고 무엇이 출하되는지 감사하게 됩니다.

오리건주와 메인주는 포장재를 판매하는 회사들에게 생산자책임기구(PRO)에 가입해 판매량과 판매 유형을 보고하면서 회비를 내도록 했습니다. 오리건 주는 25개의 가장 큰 포장 생산회사들에게 회사의 포트폴리오에서 환경에 주는 영향을 공개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두 주법 모두 브랜드에 자재가 재활용 가능한지 명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어 재활용 시스템에 대한 몇 가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오리건 주의 법은 매년 8,200만 달러를 주 재활용 시스템에 투입하게 만듭니다.

4. 재활용을 축하하는 기업들

포장이 재활용이 가능하려면 다음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분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 제대로 분리를 해야 합니다
  • 남은 액체나 잔여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른 잉크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소한 것처럼 보이는 부분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석유로 만든 잉크는 인간과 동물에게 위험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야채와 콩을 기반으로 만든 잉크는 생분해성이며, 재활용할 때 잉크가 빠지기 쉽고, 독성 화학물질을 배출할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독성이 없는 잉크를 사용하면 재활용이 쉬워집니다.

게다가, 내연제, 향기, 그리고 살생물제 같은 같은 외부 요소들은 동식물을 해칩니다. 워싱턴, 캘리포니아, 메인주는 포장재에서 폴리 플루오로알킬 물질(PFAS)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는 데 동참했습니다. 전국적으로, PFAS의 식품 용기 사용을 금지하는 초당적인 법안이 제출되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들은 고객들에게 재활용 또는 지속 가능한 패키지에 대해 교육해야 합니다. 간단한 라벨링도 표시가 명확하면 재활용을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전자 상거래 패키징을 재고하는 것에 대한 브랜드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전염병이 우리의 삶을 점령했을 때 쇼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터치해서 주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온라인 상점 판매에서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기업들이 우편을 통해 쉬지 않고 상품을 발송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많은 패키지들이 출하되기 때문에, 이것은 지속 가능한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 가장 좋은 시장 기회입니다.

브랜드들에게는 회사 정체성에 맞는 이름이나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맞춤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패키지를 다른, 더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들 수 있을까요? 재활용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고객에게 올바른 폐기, 업사이클링 또는 재사용 측면에서 포장을 개봉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간단한 지침이나 QR 코드 같은 것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2022년에는 전반적으로 그리고 많은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들이 있을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식품 포장과 지속 가능한 포장은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일반적으로 탐구되는 화두가 될 것입니다.

식품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바꾸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당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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