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커넥티드 패키지vs 스마트 패키지 - 차이점 및 이점 | 이팩 서울

커넥티드 패키지 vs 스마트 패키지: 차이가 있나요?

스마트 패키지, 커넥티드 패키지, 지능형 패키지 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조금은 혼란스럽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차이점을 다루고 각각의 이점을 설명합니다.

선택의 역설

오늘날 소비자들은 점점 더 분석 마비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이를 선택의 역설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TED Talk에서 심리학자 베리 슈워츠(Barry Schwartz)는 선택의 자유가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는 믿음을 박살냈습니다. 슈워츠는 선택권이 실제로는 “자유가 아닌 마비”를 불러 일으킨다고 말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Sketchplanations

슈퍼마켓의 선반이 명백한 사례입니다. 센트럴 텍사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매업체인 HEB의 웹사이트에서 ‘chips’를 검색하면 8페이지에 걸쳐 477개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때때로 우유부단한 상태로 얼어있는 것을 보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CPG 회사들은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합니다. 이 지름길은 귀하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회사는 기사에서 제품 포장에 대해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Tiffany & Co.의 경우를 생각해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티파니의 상징적인 로빈스 에그 블루 색상의 상자가 보석 자체보다 더 알아보기 쉽습니다.”

창의성을 갖췄음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포장에 교묘한 디자인과 영리한 카피를 합니다.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말입니다.

다음 레벨로 넘어가봅시다: 스마트 패키지 및 커넥티드 패키지.

오늘날의 정보 과부하는 분석 마비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커넥티드 및 스마트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개성적인 방법으로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는 소비자 브랜드가 식료품점(또는 온라인 매장) 매대에서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패키지 vs 커텍티드 패키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이 글의 목적인 약간은 혼란스러운 스마트 패키지 및 커넥티드 패키지의 차이를 여러분께 이해시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Scantrust

스마트 패키지란 무엇인가요?

스마트 패키지는 패키지를 스마트하게 만드는 몇 가지 기술 혁신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스마트 패키지는 상황에 따라 일종의 실시간 정보나 행동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패키지가 뜨거운 환경에 노출될 경우 패키지를 차갑게 만들 수 있는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작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곧 끝날 유통기한 날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패키지는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커넥티드 패키지: (예시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2. 액티브 패키지: 액티브 패키지는 보관 시 제품 수명을 개선하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패키지입니다. 예를 들어 수분 조절 물질이나 빛 여과 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지능형 패키지: 지능형 패키지는 제품의 온도나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패키지에 내장된 센서를 사용합니다.

커넥티드 패키지란 무엇인가요?

반면 커넥티드 패키지는 인터넷 연결 장치가 된 패키지입니다.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 RFID 칩 또는 기타 메커니즘을 통해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실시간 콘텐츠를 클라우드에서 직접 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품 출처, 배치 정보, 이동 거리
  • 정품 인증 데이터
  • 지역 내 마케팅 및 참여 정보
  • 리콜 업데이트

커넥티드 패키지가 어떻게 매대에서 눈에 잘 띄도록 도와줄 수 있나요?

커넥티드 패키지가 슈퍼마켓 매대 또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을 주는 최소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소비자와의 맞춤형 참여

소비자가 커넥티드 패키지의 시리얼화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요리법, 비디오, 프로모션 또는 쿠폰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설명, 소싱, 알러젠 정보와 같은 제품 세부사항을 공유하거나 뉴스레터에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완전한 제품 투명성

알레르기 세부 정보를 포함한 성분 정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알고 싶어할 수도 있는 지속가능성 목표, 정보 소싱, 회사의 박애적 노력, 회사 신념과 같은 모든 것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적 기능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농장 또는 플랜트에서 저장소로 이동하는 제품 여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제품 정품 인증

제품 위조가 점점 더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커넥티드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는 구매하는 제품이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는 패키지마다 완전히 고유하기 때문에 어떤 배치, 공장, 심지어 어떤 공장 직원이 특정 제품을 만들었는지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정보 수집

커넥티드 패키지를 통해 연령, 성별, 지리적 집중도 및 제품 선호도와 같은 소비자 관련 세부 인구 통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실시간 정보 전달

어떤 이유로 제품 리콜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 시리얼 번호가 있는 QR 코드를 사용하여 어떤 제품 배치가 영향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식별하고 해당 배치에 해당하는 개별 QR 코드로 리콜 정보를 분리한 후 특정 패키지가 손상될 수 있음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릴 수 있습니다.

최종 라인

우리는 매우 흥미로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기술은 우리의 모바일 기기, VR 안경, 그리고 심지어 우리의 패키지를 통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CPG 제공업체로서 여러분은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지 못하게 하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흐름 속에서 ‘반짝이는 물건 증후군’에 휘둘리지 않고 소비자들의 눈에 띄기 위한 작업에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패키지는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 영리한 카피, 진솔한 사명감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하여 여러분은 올바른 행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수의 CPG 회사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경쟁 분야는 다시 평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차세대의 개척자는 스마트 패키지 및 커넥티드 패키지입니다. 현명하게 행동하고 여러 요건들에 대해 학습한 후 이러한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하여 타사와 차별화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